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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라페라리 리뷰 - 최고의 슈퍼카 인정?!

CAR 덕후 2023. 12. 5.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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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라페라리 리뷰 - 최고의 슈퍼카 인정?!

 

 

 

페라리 라페라리의 특징과 기능은?

 
 

페라리 라페라리는 Toyotra Prius와 비슷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입니다. 원래 연료에 전기 모터를 추가하여 성능 향상을 위한 옵션이에요. Prius보다 전기 모터의 성능이 뛰어나요. 디자인이 고성능에 맞게 과감하며 공기 저항을 줄여 안정성을 높이기도 해요. 후방스포일러가 에어브레이크 기능을 하며 다운포스를 조절하여 길에서의 그립을 향상시켜준 답니다.

                                                            

라페라리의 차량 내부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라페라리는 스포티함과 편안함 두 가지를 함께 갖췄어요. 안쪽에서는 굉장히 스포티하지만, 레이싱카처럼 완전하게 간소화된 느낌은 아니에요. 다양한 곳에 탄소 섬유가 사용되어 있고, 시트부터 핸들에 이르기까지 알칸타라 소재가 사용되어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했어요. 기능면에서도 스테레오와 에어컨이 탑재되어 있고, 환풍구가 제트기 후버 엔진처럼 디자인되어 있어 인테리어를 보다 더 독특하게 만들었어요. 그리고 시간을 스스로 구성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스티어링 휠, 9000 rpm에서 레브 리미트 선이 있는 거대한 레브메타까지 갖추고 있답니다. 스티어링 휠에는 불을 제어하는 버튼과 주행 중 화면상의 상황을 변경할 수 있는 다이얼 등이 설치되어 있어요.

                                                                 

슈퍼카의 특별한 인테리어는?

 

마네티노 스위치는 스포츠모드와 레이싱모드가 있고, ESC off면 스키드가 가능해요. 단말기는 역방향, 자동, 론치 값이 있으며, 또한 12V 소켓과 USB 입력, 차량을 들어올리는 버튼과 수납 공간도 있어요. 글러브박스와 러기지 넷, 플로어 매트도 제공되지만, 유일한 한정판임을 보여주는 구멍은 없어요.

                                                                               

  LaFerrari의 특징은?

LaFerrari는 문 거울 조절이 가능한 인테리어를 갖췄으며, 좌측 디지털 디스플레이 조절 기능도 있어요. 레버를 이용해 키가 작거나 큰 경우, 페달 박스를 조절할 수 있어요. 인터리어에는 이탈리아 국기, 탄소 섬유 버튼, 탄소 섬유 리어뷰 미러 등이 있어요. 800마력을 발휘하는 6.3리터 V12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KERS 전기 시스템으로 추가적인 163마력을 얻을 수 있어요. 따라서 총 963마력과 900뉴턴미터의 토크를 제공하며, 0~100km/h 가속은 2.4초이며 최고 속력은 350km/h입니다.

 
                                                                             

 전기 자동차의 특징은?

 

이 차의 배터리가 전부 바닥에 있어서 차 바닥이 평평해요. 주행 중에 오렌지색 파이프가 배터리를 전기 모터에 연결해서 전기를 공급하는데요, 노출되어 있어서 소방관들이 불에 대처할 때 연결부터 끊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줘요. 이 차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브레이크나 주행을 할 때 배터리를 자동으로 충전합니다. 또한, 최대 4마일의 거리에서 배터리가 없어질 때까지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어서, 최대 성능을 내었을 때에도 배터리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답니다.

 

페라리 차량의 문제점은?

 

 
 

핀인페이리나가 참여하지 않은 라페라리 차량의 문제점은?

페라리의 Dino 이후로 처음으로 핀인페이리나의 참여 없이 만들어진 차량이에요. 라페라리 드라이버들은 이전 모델 Enzo와 비교하여 어느 것이 더 우수한 차량인지 평가를 나누고 있어요. 라페라리의 타이어는 라페라리 딜러를 통해만 구매할 수 있으며, 원가가 많이 들어가요. 중앙 부분에 나사가 박혀있는 경우 타이어 수리 불가 가능하며, 라페라리 타이어는 0등급으로 한쪽에 타이어를 교체하는 경우, 다른 한쪽도 바꿔야 하는 등 유지비가 매우 높아요. 따라서 LaFerrari는 타이어 유지 비용이 높아 불편함과 더불어, 비싸게 드는 경험을 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페라리 LaFerrari의 차체 기술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특징은 무엇인가?

 

제트 전투기 같은 개성적인 디자인과 'Rory Byrne'의 카본 파이버 샤시를 사용하여 주행 중 순간 최대 5마력을 증진시키는 최첨단 차체 기술과, 엔진 히트로 인한 공기 순환으로 차체 밑면과 지면 사이의 다운포스 생성도 가능한 혁신적인 샤시 디자인을 갖추었어요. 이 외에도 아페르타 버전은 드래그 계수를 유지하면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아름다운 디자인의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 또한 특징입니다. 60년 스포츠 카 라페라리는 현재도 새로운 모델을 만들며 스포츠카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리고 있습니다

 

라페라리 타고 궁금증 해결 후 총평은?

라페라리에 타고 달릴 때,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주행 안정성과 브레이크 성능이 탁월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가속력을 높여주는 KERS 시스템이 작동하여 놀라운 변속감을 경험했고, 긴장을 풀기 위해 잠시 멈추고 급제동을 시도했을 때는 브레이크의 성능과 주행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총평으로는 라페라리를 고려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지만, P1이나 918 스파이더와 비교해보고 싶었어요. 라페라리, P1, 918 스파이더 중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 선택하고 투표할 수 있는 팝업 창을 눌러 의견을 제시하면 된답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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