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테슬라 모델 3: 변화를 주도하는 혁신적인 전기 자동차

CAR 덕후 2023. 12. 10.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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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 3'과 이전 모델 차이점은 무엇인가?

 

'테슬라 모델 3' 차량이 럭셔리하고 운전하기 편안하도록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는데, 하지만 이 변화들이 잘 작동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타슈케어와 함께 리뷰한다.

 

기술적인 접근 방식과 새로운 모델과의 비교평가를 통해 리뷰를 진행하고, 이전의 모델과의 차이점으로는, '모델 3'의 타액성을 개선하고 자동차의 소음 수준을 줄인다는 것이에요.

 

리뷰어는 이전 모델의 내부 소음을 기억하고, 변화된 부분을 확인하며 리뷰를 진행합니다.

 

테슬라는 변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의 차량 구매를 이끌 수 있도록 한다고 해요.

 

 

자동차 후방좌석 주행시 불만점은?

 

후방 좌석에서 노이즈 레벨과 서스펜션에 대한 불만이 가장 많았어요.

 

주행 중 데시벨 측정 결과, 70km/h 주행 시 평균 77-78데시벨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노이즈 레벨을 측정할 때는 사운드 미터를 사용했고, 이를 통해 주행 중의 테스트로 객관성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테슬라 모델3의 새로운 변화에 대해서

 

테슬라 모델3에서 벽면 쪽 유리에도 서라운드를 설치해 전면 유리와 함께 차량 내부 소음이 감소되었어요.

 

또한, 새로운 조향장치와 서스펜션 개선으로 기존 모델보다 더욱 편안한 라이딩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분계를 이용해 안정성을 측정하였고 이전 모델과 비교 근사치를 통해 비교 분석을 하였어요.

 

 

테슬라 모델 3의 스티어링 휠에서 어떤 변화가 이루어졌나요?

 

테슬라 모델 3의 스티어링 휠에는 조종 레버가 없어요.

 

대신 스와이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스티어링 휠에는 활성 피드백이 있어서 실제 버튼과 느낌이 비슷해요.

 

이 휠은 기능이 적용된 패널이 움직이지 않아도 실제 버튼과 같이 느껴지도록 디자인되었어요.

 

안전 경보와 관련된 기능도 개선되었고, 노르웨이 같은 자동차 규칙이 엄격한 나라에서는 경적을 울릴 때 주의를 기울여야 해요.

 

 

테슬라 차량의 내부 및 주행 상태를 확인하다

 

라운드어바웃 주행할 때 차량 내 스톡이 동작해서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어요.

 

모델3에서 존재했던 카메라 블라인드 스팟 안내 등의 기능도 이번 차량에도 장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어요.

 

버튼 조작이 민감하고 창문 역시 저음이 잘 차단되어서 차 안이 조용한 것을 확인했어요.

 

이전 모델에서 불편했던 타이어 소음도 이번 신모델에서 개선됐다는 것을 확인했어요.

 

방음 설계가 효과적이어서 건물 공사 소음도 크게 들리지 않는 것을 확인했어요.

 

 

노르웨이에서 전기자동차를 본 후 느낀 점은?

 

케이맨 Lewis 촬영감독과 함께 주행 중에 드론을 사용해 촬영 중인데, 드론이 이전에 비해 더 조용해졌죠.

 

자율주행 자동차의 최신 시스템으로 탑재되어 있는 '오토파일럿'은 이번 차량에서 아직 실행되지 않았고, 정식 출시전인 프리프로덕션 모델을 한정으로 주행 중이에요.

 

노르웨이는 전기자동차의 보급률이 높아 큰 수의 전기차들을 볼 수 있어요.

 

촬영 중에 운전하는 차량을 추월해가는 다른 전기차가 있어 운전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어려웠어요.

 

우리가 이동하는 경로들은 법적 제한 때문에 제한 구간이 있고, 노르웨이에서 테슬라와 같은 제조업체들은 자사용 대신 제조사용(제조업체의 테스트 등에 이용 가능한) 번호판을 사용하고 있어요.

 

 

테슬라 모델 3의 소음과 조작감은?

 

테슬라 모델 3에는 거친 표면도 지나갈 수 있는 소음이 있지만 전보다 조용해진 것 같아요.

 

모델 3는 차량 운전 시 속도를 유지하고 제어하는 것이 용이하며, 바닥이 낮기 때문에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도로 재포장 작업 중인 도로에서 마찰에 따른 소음과 진동을 경험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의 향상된 조용함을 느꼈어요.

 

차량의 본넷 형태와 바람 방향 제어 기능은 차량 소음에 일부로 영향을 미치며, 사용자는 주행감과 서스펜션을 더 테스트하고 싶다고 언급했습니다.

 

차량의 스피드 워닝 시스템은 속도 제한을 초과하지 않도록 사용자에게 유용한 경고를 주었습니다.

 

 

EV 차량에서의 타이어와 사운드 프루핑 작업은 왜 중요할까?

 

차량의 외부 환경에서도 자동차 성능을 어필하기 위해 이런 도로를 선택한 것 같지만, 이런 표면에서는 제조사 입장에서 조금 이상한 선택이죠.

 

타이어 소음이 있긴 하지만 지면 표면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수준이며, 추가적인 소음 저감과 편안함을 위해 사운드프루핑 작업을 했어요.

 

주행 효율성을 유지하면서도 타이어 특성을 개선하는 작업도 실시했는데, 핸들링은 직접 시범주행을 하진 않았지만, 이 차는 그 전형적인 테슬라 모델 3의 고카트 같은 느낌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제동력은 개선하지 않았지만, 모델 3의 제동력에 대해서는 항상 좋게 생각한다는데요.

 

 

테슬라 모델3는 어떤 개선이 있었나요?

 

테슬라 모델3가 더 나은 에어로다이나믹 디자인으로 개선되었어요.

 

모델3는 CD계수를 통해 에어로다이나믹스 분야에서 높은 성능을 자랑해요.

 

사소하지만 소음 감소와 더불어 에너지 효율성이 좋아졌어요.

 

모델3의 모터는 이전 세대와 같아서 가속력은 4.4초로 이전과 동일해요.

 

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 개선으로 인해 최고속도가 20mph 떨어졌어요.

 

속도 제한은 대부분의 나라에서 70 ~ 80 mph로 결정되어 있고, 새로운 모델은 더 나은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속도는 낮추고 타이어를 조금 다르게 디자인했어요.

 

이로 인해 속도는 조금 떨어졌지만, 대부분의 운전자들에게는 바람직한 선택이라 할 수 있어요.

 

 

테슬라의 새로운 모델의 주요 특징은?

 

기존 테슬라의 배터리 용량인 75kW와 57kW의 유효 용량은 변경되지 않았지만, 효율성 성능 개선으로 인해 A/S 모델보다 더 많은 거리를 달릴 수 있어요.

 

새로운 모델은 18인치 노란색 바퀴로 423마일의 주행 거리가 가능한데요.

 

이번에 출시된 테슬라 모델에는 새로운 기능 중 하나로 통풍 시트가 추가되었어요.

 

구간 시승을 하면서 좌석에 퍼포레이션이 있는 통풍 기능을 사용해본 결과 차가 불현듯 식어졌다고 하네요.

 

 

2인승 자동차에서 라이트 및 벤틸레이션 시스템을 바꾸는 방법은?

 

'Car 아이콘'에서 '라이트'메뉴로 들어가서 조절 커서를 움직여 인테리어 라이트를 조정할 수 있어요.

 

또한, 이전 모델보다 더 개선된 벤틸레이션 시스템이 탑재돼, 동승자가 차가운 비바람을 좋아하지 않을 때, 이를 따로 끌 수 있어요.

 

벤틸레이션 시스템에서 동승자와 운전자 각각 따로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해요.

 

벤틸레이션 시스템의 세부 조절은 Lewis에게 맡겨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어요.

 

 

Tesla 모델 3의 오디오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스피커 개수는?

 

테슬라는 새로운 모델 3에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어요.

 

현재 모델 3의 최상위 버전은 17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제공해요.

 

발표자는 해당 스피커의 베이스 성능을 자랑하며 그 음역대를 높이는 중이라고 언급하고 있어요.

 

이 스피커는 무척 강력한 베이스를 제공해 해당 스피커 바로 밑쪽에 있는 바닥에까지 진동이 전해지는 정도로 세부적으로 조정되어있다고 해요.

 

'Burmester'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된 새로운 메르세데스 E-클래스보다는 조금 떨어지지만, 그래도 높은 퀄리티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테슬라 모델3, 유럽 출시 일정과 가격 변경 이슈는?

 

테슬라는 현재 차와 동일한 가격인 42,000 파운드에서 모델3을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 인상을 하지 않을 거예요.

 

이것은 몇몇 경쟁 업체들이 인플레이션 때문에 자동차 가격을 올렸다는 것과 매우 다른 점이에요.

 

유럽에서는 10월부터 판매 시작되며, 영국에서는 2024년쯤에 판매될 예정이예요.

 

미국 출시 예정에 대해서는 아직 발표하지 않았어요.

 

그 이유는 아마도 이 모델 3은 중국에서 만들어진 모델이기 때문일 것 같아요.

 

미국에서는 Fremont에서 만들어진 모델만 출시될 거예요.

 

 

전기차의 실제 주행 거리와 효율성

 

후미좌석에서의 경험을 위해 운전자를 교체하고 시승하며, 전기차의 조용함과 효율성에 대해 이야기해요.

 

평균 에너지 소비량으로부터 실제 주행거리를 확인하는데, 136 와트시/킬로미터로 계산되며, 마일 당 킬로와트 시간으로 변환하면 4.57 마일이에요.

 

75 킬로와트 시간 용량의 배터리로 계산했을 때, 실제 주행 거리는 342 마일이에요.

 

사실적인 범위로 볼 때, 공식적으로 주장된 범위의 81%에 해당하는 수치로 꽤 우수하죠.

 

이외에도, 다른 전기차들의 실제 주행 거리를 비교하는 비디오 링크를 제공해드려요.

 

 

테슬라 모델 3의 뒷 좌석은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테슬라의 모델 3은 뒷 좌석이 개선되어 더 편안해졌어요.

 

암레스트가 더 길어지고 컵 홀더가 추가되어 좀 더 편리해졌어요.

 

뒷 좌석에는 화면이 있어 클라이메이트 조절 및 유튜브 동영상 및 게임 시청이 가능합니다.

 

USB-C는 최대 65W로 노트북 충전도 가능하고 소음 저감을 위해 음향 창문이 갖춰져 있어요.

 

재료의 퀄리티는 이전보다는 약간 좋아졌지만 BMW i4보다는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효율성과 가벼움 측면에서는 BMW를 이기고 있어요.

 

 

메르세데스 EQE는 어떻게 소음과 편안함이 측정되었을까요?

 

메르세데스 EQE는 일반적인 독일 차들과 비교할 만한 편안함과 뒷자리 소음 관리를 보여줬어요.

 

소리 수준과 편안함에 대한 정량적인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판단해서, 핸드폰으로 소음과 편안함 수준을 측정해봤어요.

 

속도는 70킬로미터로 고정하고 비교 테스트를 시작한 결과, 소음 수준이 살짝 낮아지고, 약 1~2데시벨 정도의 차이를 보였어요.

 

데시벨은 로그스케일을 따르기 때문에, 수치적으로 큰 차이는 아니지만, 1~2데시벨의 소음 차이도 오차 없이 측정되었어요.

 

그래서, 메르세데스 EQE는 소음 수준에서 일반적인 독일차들과 비교 가능하고, 일반적인 편안함 역시 제공한다는 테스트 결과를 얻었어요.

 

새로운 모델 3에서 진동 테스트 결과가 어떻게 개선되었나요?

 

동일한 도로에서 진동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이전 모델 대비 새로운 모델 3의 진동이 약간 더 낮아졌어요.

 

수치적으로 봤을 때 큰 차이는 아니었지만, 진동 그래프가 더 안정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아 서스펜션 개선된 것으로 추측되네요.

 

기존의 모델 3가 이미 성능이 뛰어났을 때 이번 모델은 더욱 향상되어, 새로운 모델 3를 구매하길 권장합니다.

 

진동 Tester의 객관적인 검증이 이뤄졌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큰 신뢰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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